구글에서 가장 상단에 눈에 띄는 존재가 되기 위해서는 SEO최적화된 콘텐츠 작성이 필수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구글 작성 시 중요한 3가지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를 통해 블로그의 검색 엔진 노출을 향상하고 신뢰성 높은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타이틀 태크
사람들은 키워드를 통해 블로그나 사이트에 들어오게 되는데 해당 제목이 검색 결과 페이지 즉, SERP에서 페이지 제목이 노출될 수 있게 끔 정해지게 됩니다. 이때 최적화된 키워드가 상위 노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내가 후드 집업을 검색엔진에 검색했을 때 SERP에 나오게 하고 싶으면 당연히 타이틀에 후드 집업이 들어가야 한다는 말입니다. ) 최적화된 키워드는 사용자가 검색엔진에서 콘텐츠를 찾을 때 해당 콘텐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콘텐츠 내에서 중요한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포함시켜 사용해야 하고, 해당 주제와 관련된 검색 질의에 응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과도한 키워드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키워드 스퍼밍'으로 간 중 되어 검색엔진에서 페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의 길이에도 규격이 있는데 영문 기준으로 해서 한 50~65자 정도이며, 국문 기준으로 한 25~30자 정도 합리적이라고 합니다.
★SERP - Search Engine Result Page(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 검색어에 따라 단순한 링크 주소뿐만 아니라 추천스니펫, 관련질문, 이미지나 동영상 등의 다양한 구성요소를 포함해 정보를 전달합니다.
메타태크
메타태그는 부연설명을 말하는데 디스크립션이라고도 합니다. 메타태그는 구글에서 크롤러에 반영이 되지 않는다고 공식적으로 얘기했음에도 왜 중요할까요? 그 이유는 클릭률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메타태그는 SEO에 매우 중요합니다. 메타태그를 작성하면 검색 엔진이 페이지의 콘텐츠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므로, 검색 결과에서 더 잘 노출될 수 있습니다. 클릭률은 페이지가 검색 결과에서 얼마나 많이 클릭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메타태그는 클릭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메타태그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메타 태그 중 하나인 "메타 설명"은 페이지의 콘텐츠를 간략하게 설명하는 텍스트입니다. 이 메타 설명은 검색 결과에서 페이지의 요약 정보로 사용됩니다. 메타 태그를 작성할 때는 페이지의 콘텐츠와 일치하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헤딩태크
헤딩태그는 웹페이지의 SEO에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짜임새 있는 웹페이지를 구성할 때, 웹페이지의 가장 중요한 제목 태그인 H1태그부터 글의 제목을 나타내는 H2태그 그리고 본문에서 소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H3태그까지 적절한 위치에, 적절한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SEO최적화의 지름길입니다.
따라서, 제목을 제외하고 본문에서 올바른 Heading 태그를 사용하려면 위의 쓰임새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H3태그는 소주제(Subtitle)를 표현할 때 사용하고, H4태그는 Highlights 부분을 나타낼 때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만약 지금 애드고시를 통과했다면 효과적인 헤딩태크활용을 통해 애드센스 수익까지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헤딩태그에는 대상이랑 의도 키워드들이 들어가는 것이 SEO적으로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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