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상포진은 어렸을 때 앓았던 수두 바이러스가 특정 신경절 속에 잠복해 있다가 몸이 약해지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게 되는 질병으로 대개 면역력이 떨어지는 60세 이상의 성인에게 주로 발병하게 된다. 물집과 통증이 동반되는 질병으로 예방접종이 중요하다.
지자체에서는 노년층을 중심으로 예방접종을 지원하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해당부분이 있는지 빠르게 확인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서울특별시 대상포진 예방접종지원
▶️ 서울특별시 중랑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울특별시 동대문
▶️서울특별시 광진구
2024년 인천광역시 대상포진 예방접종지원
▶️ 인천광역시 연수구
▶️인천광역시 옹진구 (65세 이상)
▶️인천광역시 옹진구(50세 이상)
▶️인천광역시 강화군
▶️인천광시 동구
▶️인천광역시 중구
2024년 세종특별자치시 대상포진 예방접종지원
▶️ 세종특별자치시
2024년 경기도 대상포진 예방접종지원
▶️경기도 성남시
▶️경기도 연천군
▶️경기도 파주시
2024년 충청북도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충청북도 충주시
▶️충청북도 괴산군
▶️ 충청북도 음성군
▶️충천북도 옥천군
▶️충청북도 증평군
▶️충청북도 보은군(만 65세 이상)
▶️충청북도 보은군(만 70세 이상)
대상포진 백신 삼 형제 조스타 박스, 스카이조스터, 싱그릭스
국내에서는 글로벌 제약사 MSD (조스타박스), GSK(싱그릭스)와 국내 제약사 SK 바이오사이언스(스카이조스터) 제품 총 3가지가 대상 포진 백신으로 허가받아 접종하고 있습니다.
조스타박스는 2012년 국내 출시된 첫 대상포진이다. 그 후 2017년 스카이조스터가 등장하면서 두 가지 중 선택하여 접종이 가능해졌다. 그리고 싱그릭스라는 사백신이 출시되었다.
조스타박스와 스카이조스터는 생백신으로 살아있는 바이러스를 변형시킨 백신으로 1회 대상포진 예방이 가능하며 50%~ 60%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효과가 감소될 수 있다. 싱그릭스는 사백신으로 살아있지 않은 항원에 면역증가제를 결합해 만든 백신으로 예방접종에서 가장 중요하게 꼽히는 예방률이 두 제품보다 좋다. 생백신의 효과는 5년이라면 사백신은 9년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싱그릭스는 2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이 필요하고 가격은 1회당 약 25만 원 정도로 조스타박스와 스카이조스터보다 두 배이상 비싸다.
반응형